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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UX - 장애물과 솔루션

oopy
카테고리
[디자인]
태그
마인드셋
UX
요약
<B2B UX가 불편한 이유> UX나 UI디자인을 모르는 엔지니어들로만 구성된 팀이 구축한 경우 - 그들의 주요 관심사는 사용성이나 모범사례가 아닌 많은 기능 - 범위가 크고 전면적인 재설계하는건 높은 위험 특정 앱 동작에 익숙해진 고객을 화나게 할 가능성도 있음 - 변경 사항에 대해 불평할 가능성이 큼 - Twitter, Gmail도 조정할 때마다 항상 난리가 남 구매자가 최종 사용자가 아닌 것도 큰 이유 - 일반적으로 IT 및 조달 부서가 대신 소프트웨어를 구매함 - IT스코어카드로 평가하는데 '사용성'은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가 아니라서 제외됨 <더 나은 B2B 애플리케이션 설계> 앱을 구축하고 설계하는 회사의 관점에서 접근 - UI를 한번에 교체하는건 매우 위험 - 경영진 입장에서 대규모 투자에 비해 매력도가 낮음 - "시간에 따라 구축"하는 접근이 필요 - UX팀은 UX로드맵을 구성해야함 - 일반적으로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와 디자인 시스템은 일관된 작업을 위한 첫번째 단계. - B2B 조직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해 강한 의견을 가진 이해관계자가 많다. - 최종 사용자에 다가가는건 어렵지만, 이런 사용자와 개방형 인터뷰를 수행해야함. - 선호도 맵과 고객 여정지도, 사용자가 불편을 겪고있는 것을 데이터로 보여주는 등의 과정을 거쳐 설득 필요. UI를 개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늘날의 공통 표준을 따르는것 - 머터리얼 디자인인은 훌륭한 시작 - 그 외에 기타 인기 소프트웨어를 연구하고, 가능한 경우 유사한 요소를 통합하세요 <엔터프라이즈 UX의 성공 측정하기> - A/B테스트로 설계 작업이 원하는 지표를 개선하고 ROI를 제공하는지 증명 가능 - 두 세그먼트를 비교할 메트릭을 설정 - 작업 완료 시간, 성공적으로 작업한 사용자의 비율 또는 작업 포기율의 감소 등이 대표적. 사용자와 B2B 소프트웨어 테스트 - 베타 프로그램도 좋은 방법 - UX팀은 사용자와 직접 상호작용하여 구두 피드백을 얻을 수도 있음 <B2B 소프트웨어 구매를 위한 사용성 스코어카드> 구매자의 입장 - "기술의 혜택을 받는 사람이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이 아닐 때 기술은 실패하거나 전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회사가 구매할 때, 최종 사용자 직원도 스코어 카드에 표시되야함 - 최종 사용자는 해당 소프트웨어가 잘 쓰일지 견해를 줄 수 있음. <B2B ux의 더 밝은 미래> - 구매자 측의 솔루션은 간단. 구매 결정에 실제 최종 사용자를 포함하면 됨. - 공급자 측은 점진적 접근 방식이 더 안전하고 현실적. 고객 조사를 기반으로 단계별 로드맵을 마련해야함. - 신생 기업이 기존 플레이어를 방해하고 매끄러운 UI를 가져오고 있음. - 세일즈포스와 같이 오래된 회사들도 UX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기 시작함. - 페이스북, 구글, 애플 기기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향상된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
🧑🏻‍⚕️ 요약자
관심 분야
타겟 오디언스
공유 날짜
2022/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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