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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디자인 퀄리티가 프로덕트 전체 퀄리티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것일까요? 어디까지 챙길 수 있을까요?

태그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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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는 방법
날짜
2021/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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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사람
내용
2021/10/06 16:17
냐하/프로덕트/디자인
2021/10/06 16:18
냐하/프로덕트/디자인
혹시 관련해서 여러 의견들을 들어보고싶은데 답변가능하신분들 피드주심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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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18
후아유/프로덕트/uxui
사소한 디자인 퀄리티를 올리려고 하시는건가요 아니면 CTO분이 사소한거 까지 챙겨가며 요구하시는건가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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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21
냐하/프로덕트/디자인
01. 디자인한것과, 개발된것의 결과물이 다를경우 - 디자이너가 개발자에서 디벨럽을 요구함 02. 좀더 디자인 고도화를 위해 다음스텝에서 어떻게 갈지 의논하여 정하려고함. - 개발할 시간도 부족하니 그런건 내려놓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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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21
냐하/프로덕트/디자인
이런경우가 많죠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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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22
냐하/프로덕트/디자인
항상 디자인을 조금 내려놓아라. 는 이야기를 많이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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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35
병정/UI/교육
저같은 경우는 1. 기간내 맞춰 작업. 2. 클라이언트 컨펌. 을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대신 제가 시안을 낼때 제 생각을 가진 안들도 내놓기 때문에, 사측에서는 클라이언트 요청과 시간내에 개발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걸로 봐주고 있어서 서로 좋게좋게 진행되고 있어요.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면 그때 디자인퀄리티 올리겠다고 이야기는 끝났구요. 초기나 안정화 되기전까지는 그런 부분은 감안해야하지 않나 싶기도해요.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B2B는 시각적인 디자인 퀄리티보다도 사용성 or 개발기능 또는 플랫폼내의 콘텐츠 퀄리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될런가 모르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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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37
냐하/프로덕트/디자인
네.. 저도 동의하는 부분이예요. 다만 디자이너로서? 느끼기에 그 사소한것들이 모여 퀄리티가되고 , 추후에 클리언트들이 좀더 사용하고싶게 만들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싶은데 지금으로서는 검증할수 있는 도구가 부족한게 문제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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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41
후아유/프로덕트/uxui
어려운 영역이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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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43
병정/UI/교육
ㄱ러게요 ㅎㅎ 검증이라는 부분이 참 어렵죠. 저도 디자인으로 보여주고싶다라는 생각은 있는데, 어렵… 사측보다도 클라이언트 입장이 참.. 그들에게 검증이라는건 영업이익인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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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43
후아유/프로덕트/uxui
윈도우와 애플의 영역같은 그 심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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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44
병정/UI/교육
이 디자인을해서 이게 더 좋아졌다 라고 설득하면되는데, 그에 대한 공수 비용 시간. 이런것들을 그럼 누가 관리하고 책임질거냐에 대한 부분도 생각해보기도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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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44
병정/UI/교육
ㅎㅎ 윈도우와 애플, 안드로이드냐 IOS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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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45
냐하/프로덕트/디자인
맞아요. 디자인은 너무나도 보이지않은 정성적 가치라고 생각하는것 같은데.. 사실 아니라고 부인할수도없는 노릇이고:; ㅋㅋ 내가디자인을 이렇게해서 효율이더생긴거다! 라는게 확실하게 얘기할수없기때문에 결국 그냥 플랫폼이 잘.만들어졌다. 정도로만 판단들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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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48
후아유/프로덕트/uxui
근데 사실 전 뭐가 맞는지 모르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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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48
병정/UI/교육
냐하님이 이렇게 고민하고 생각하는 부분을 놓지 않는다면, 언젠가 잘 맞는 팀이나 클라이언트를 만나서 보여줄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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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2
김비누/프로덕트디자인/AI데이터
저도 주니어때는 그랬는데 시간이 지난 후 기능이 추가되거나 변하면서 디자인이 바뀌게 되고, 디자인 트렌드가 바뀌는 경우도 있어서 우선 일정 시간 내에 최대한의 디자인 아웃풋을 내고 반복하면서 디자인 개선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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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3
냐하/프로덕트/디자인
네 저도 좋은 팀원들을 만나 그나다 디자인을 잘할수있는 환경인것 같다고 느꼈지만 서도, 결국엔 디자이너로서 더욕심내고싶은 영역들에 양보할수없는 감정들과 늘 싸우는것 같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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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3
김비누/프로덕트디자인/AI데이터
그리고 작은 디테일이라고 하지만 프로덕트 전체로 보면 효과적이지 않은 경우가 무척 많아요. 이 부분에 대한 고민을 게속 하는 것도 필요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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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4
김비누/프로덕트디자인/AI데이터
디자이너의 아집과 장인정신 사이에서 늘 어려운 줄타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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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4
냐하/프로덕트/디자인
와 저는 디자이너로서의 아집+장인정신 VS 시니어로서의 현실즉시 이둘과 늘 싸우는거같아요 ㅋㅋ 명언이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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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5
병정/UI/교육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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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5
냐하/프로덕트/디자인
하지만, 이걸 단순히 디자이너로서의 아집과 장인정신으로 끝내고 싶지가 않은게 화근이 되어 또 질문을 던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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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6
김비누/프로덕트디자인/AI데이터
둘 다 놓치기 싫다면 우선은 전체적인 완성도를 먼저 내고 디테일을 보충 처리할 수 있도록 작업시간을 잘 쪼개고, 그 시간 계획대로 수행하는 방향이 좋을것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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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7
김비누/프로덕트디자인/AI데이터
정말 필요한 디테일인지 판단하는 판단능력도 같이 키우기도 해야하고 늘 어렵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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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6:59
냐하/프로덕트/디자인
네 시니어 쥬니어를 떠나서 이건 그냥 디자이너로서 죽을때까지 해야하는 고민이될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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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7:00
병정/UI/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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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6 17:00
냐하/프로덕트/디자인
다들 의견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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