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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산출물을 개발자에게 완벽하게 전달(Hand-off)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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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워크 프로세스]
태그
커뮤니케이션
일하는 방법
협업
요약
핸드오프 용어 짚고가기 - 누가: 디자이너가 - 무엇을: 디자인 완료 후 취해야 하는 모든 작업 - 목표: 개발자가 구현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전달 디자인 스케치를 개발팀에 넘겨주고 디자이너가 구상한 대로 잘 돌아가게끔 하는 게 왜 그렇게 어려운 일일까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커뮤니케이션 부족 협업을 시작하기까지 딜레이가 길어지는 실수가 흔합니다. 완벽한 디자인 결과물을 개발팀에 전하려고들 하지만, 개발자가 처음부터 참여했더라면 좀 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을 것입니다. 모든 관련 당사자가 초대된 Slack 전용 채널을 만드세요. 이들과 하는 정기적인 회의를 계획하세요. 2) 불충분한 정보 사실 단순한 Figma UI 이미지가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가 있어야 사물의 흐름, 움직임, 사용자 여정 단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트리거 및 사용자 여정의 여러 단계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유하세요. 디자인 도구의 상태 업데이트를 사용하여 디자인의 어떤 부분이 진행 중, 일시 중지 또는 완료되었는지 보여줍니다. 3) 불명확한 스펙 설명 Zeplin, Sketch, Figma 등의 툴로 최신 디자인 산출물과 목업을 온라인에 업로드함으로써 개발자는 UI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Photoshop이나 Illustrator와 같은 툴을 쓰고 있다면 적절한 클라우드 기반 UI 소프트웨어로 전환하십시오. 설계 시스템이 구현되고 선택한 플랫폼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디자인 시스템 부재 적절한 디자인 시스템이 없는 경우, 불필요한 잦은 반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약이 없어 너무 창의적인 결과물이 나올 수 있고, 시각적으로 일관되는 최종 제품을 만들기가 어려워집니다. 디자인 시스템을 사용하면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규모에 맞게 공동으로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스타일 가이드를 구축하고 디자인 시스템으로 전환하십시오. 디자이너가 항상 어떤 요소를 만들어야 하고 누락된 항목이 없는지 알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만드십시오. 5) 팀 간의 지식 격차 단순히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서로가 말하는 내용을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정기적인 지식 공유를 위한 시간과 공간을 만드는 것은 더 나은 제품과 더 행복한 동료의 관점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투자입니다. 다른 팀의 답변과 행동 뒤에 숨겨진 "이유"를 이해하면 마찰과 좌절을 줄이고 더 나은 솔루션을 위한 길을 열 수 있습니다. "학습" 또는 이와 유사한 이름의 Slack 채널을 만들고 모든 사람이 흥미로운 읽기, 비디오 및 팟캐스트를 공유하도록 권장합니다. 프로젝트가 완료된 후 피드백 및 후속 조치를 위한 프로세스를 만들어 모든 사람이 잘 된 부분과 개선할 수 있는 부분에서 모두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6) 사일로 현상과 팀스피릿 부족 모든 사람이 모든 아이디어를 환영하고 경청한다고 느끼는 심리적 안전의 견고한 기반을 만들도록 하십시오. 7) UX Writing 최종 결정이 프로세스 상에서 너무 뒤에 있음 디자인 구축을 시작하기 훨씬 전에 항상 카피라이터를 프로젝트에 참여시키십시오. 8) 디자인한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음 필요한 경우 대화형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사물의 흐름과 이동 방식을 정확히 보여줍니다. * 이 글은 핸드오프를 어렵게 하는 8가지 원인과 총 40가지(8×5) 솔루션을 담고 있습니다. 짧은 요약글이라 일부만 소개드렸습니다만 원문을 살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해하기 쉬우며 현실적인 해결책을 다수 제시하고 있습니다.
🧑🏻‍⚕️ 요약자
관심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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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날짜
2022/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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